본문 바로가기
영화 결말 포함(리뷰, 해석)

드라마 "트웰브" 결말 포함 (리뷰, 해석)

by Koh Minseong 2025. 8. 30.
반응형

한 줄 평: 12개의 얽히고설킨 운명, 그 끝에 펼쳐지는 예측 불허의 반전과 뜨거운 연대.

기(起): 배경

2025년 공개된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트웰브'는 한 사건에 얽히게 된 12명의 인물들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매회 각기 다른 인물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는 독특한 서사 구조가 특징이죠. 옴니버스 형식으로 시작해 점차 하나의 거대한 퍼즐을 완성해가는 방식은 시청자들에게 끊임없는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삶에 파고든 거대한 음모를 다루며 사회 비판적 메시지를 동시에 던지고 있습니다.

승(承): 줄거리

평화로운 어느 날, 도시의 한 고층 건물에서 의문의 폭발 사고가 발생합니다. 이 사고는 공식적으로는 단순한 가스 폭발로 마무리되지만, 사고 현장에 있었던 12명의 목격자들은 각자 믿을 수 없는 비밀을 품고 있습니다. 이들 중에는 전직 형사, 대기업 직원, 프리랜서 기자, 그리고 학생까지, 전혀 접점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다양한 사람들이 포함되어 있죠. 이들은 사고 이후 계속해서 서로 얽히게 되고, 누군가에 의해 감시당하고 있다는 것을 직감하며 점점 더 깊은 미궁 속으로 빠져듭니다.

전(轉): 후반부

12명의 인물들은 생존을 위해 각자가 가진 정보를 공유하기 시작합니다. 그 과정에서 폭발 사고가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 이들을 노린 거대한 음모의 시작이었음이 밝혀집니다. 이들의 운명을 조종하는 배후에는 모든 것을 쥐고 흔드는 정재계의 거물들이 있었습니다. 진실을 파헤치려는 이들의 움직임은 배후 세력의 더욱 잔인하고 거침없는 방해 공작에 부딪히고, 몇몇 인물들은 희생되기도 합니다. 남은 인물들은 절망 속에서도 서로를 향한 강한 믿음과 연대를 형성하며, 그들의 힘을 합쳐 마지막 반격을 준비합니다.

결(結): 결말

마지막 회, 12명의 인물 중 살아남은 이들은 치밀한 계획을 세워 폭발 사고의 진실과 배후 세력의 만행을 세상에 폭로합니다. 이들의 용기 있는 행동은 정의를 외면하던 대중의 분노를 촉발하고, 거물들은 결국 법의 심판대에 오르게 됩니다. 모든 사건이 마무리된 후, 이들은 더 이상 낯선 이들이 아닌, 서로의 삶을 지켜준 가족이 되어 각자의 자리로 돌아갑니다. 드라마는 마지막 장면에서 진정한 의미의 '트웰브'는 12명의 개인이 아니라, 연대하여 세상을 바꾼 그들의 모습임을 보여주며 깊은 울림과 함께 막을 내립니다.

 

반응형

댓글